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의회,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지속발전가능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 입력 2018.11.30 15:28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연구모임’(대표위원 성복임)이 지난 29일 지속발전가능포럼을 개최,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군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된 지속발전가능포럼은 ‘성평등한 군포만들기 연구모임’과 군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주관했으며 군포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부시장, 도의원, 시민사회단체,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평등을 위해서는 지역 내 모든 주체들의 인식 개선과 사회적 분위기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사회자를 맡은 성복임 의원이 이번 포럼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성평등을 테마로 하는 두 편의 연극이 진행돼 객석에 웃음과 공감을 전달했고, 원탁 토론과 발표의 시간에서는 참석들이 빠짐없이 참여하며 열띤 토론의 장을 열었다.
또한 사전에 진행된 직장내 불평등 사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 실생활과 밀접한 경험을 나누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모락모락 밴드의 열정적인 공연과 함께 포럼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군포시의회 이견행 의장은 “앞으로 계속될 이와 같은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 내의 더욱 다양한 자원과 기관들이 참여, 성평등한 군포시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논의를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