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시민이 직접 정책 결정하는 지역회의 만든다

민선7기 주요공약 중심으로 5개 분과 구성 직접 정책 결정 참여 기회 제공

  • 입력 2018.11.29 14:46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시민이 직접 정책 결정에 참여하는 지역회의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민 지역회의는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토론을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찾고 관련 정책을 제안 및 결정하는 논의기구로 직접 민주주의가 강화된 새로운 지방자치모델이다.
이와 관련 화성시는 29일 화성시민 지역회의 동탄권역 위원 모집공고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는데 참여 신청은 동탄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내달 12일까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
시민 지역위원회는 300세대 당 1명씩 총 450여명이 선발되며 초과 응모 시 각 주민센터 별로 추첨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위촉한다는 계획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민선 7기 주요 공약을 중심으로 분과로 나눠 회의에 참여하게 되며 회의 진행사항과 결과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모두 공개된다.
한편 이웅선 동탄출장소 민원총무과장은 지역회의는 행정기관과 시민이 수평적 관계에서 실질적인 협업을 이뤄내는 제도라며 고도화된 도심이 가진 다양한 갈등과 문제들을 시민들과 소통하며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