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署, 교통안전 교육 및 전화사기 피해 예방 교육 실시

별빛마을 3-5단지 아파트 노인정 방문 약 30명의 어르신들 대상

  • 입력 2018.11.28 15:48
  • 기자명 윤희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옥 기자 / 남양주경찰서(서장 곽영진)는  지난 27일 별내파출소에서는 별빛마을 3-5단지 아파트 노인정을 방문해 약 3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 및 전화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별내파출소장(경감 유석종)을 비롯한 경찰관 2명과 관리사무소장 등 3명, 어르신들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단횡단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등 다양한 교통사고 예방법에 대한 토론과 시설물 개선에 대한 각종 의견 수렴이 이루어졌다.
어르신들의 솔직한 무단횡단 경험 사례를 듣고, 이에 대한 파출소장님의 맞춤 솔루션도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실제 전화사기를 당할 뻔한 경험을 가진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전화사기 피해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재차 사전에 확인 절차를 거칠 것을 당부했다.
3-5단지 아파트 관리소장은 “파출소장님이 직접 저희 노인정을 방문해 교육까지 해주시니 영광이다. 우리 아파트에 사는 어르신들이 아무쪼록 사고없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별내파출소장(경감 유석종)은 “어르신들의 무단횡단은 사망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앞으로도 관내 노인정 방문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