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년 국제교류분석협회 국제회의 개최지로 대구 확정

  • 입력 2018.11.26 14:56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시는 국제교류분석협회가 ‘2021년 국제교류분석협회 국제회의’개최도시로 대구를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2021년 제44회 국제교류분석협회 국제회의(ITAA 2021)’는 ‘국제교류분석협회(International Transactional Analysis Association, ITAA)’가 주최하는 국제회의로 2021년 세계 100개국 1,000여명의 교류분석 분야 학자 및 전문가들이 대구를 방문해 교류분석 및 심리상담 등에 관한 연구성과를 나누게 될 예정이다.
‘국제교류분석협회’는 미국의 정신분석학자 에릭 번(Eric Berne)박사가 1964년에 설립된 국제학회로 ‘교류분석(Transactional Analysis)’을 연구하는 학회이다.
‘교류분석’이란 자아가 어떠한 상태에서 인간관계를 맺고 교류하는 지를 분석해 자기 통제를 돕는 심리상담의 한 분야로, 집단요법과 자기분석 분야에서 간편한 성격분석법으로 통용되고 있으며 정신의학에 널리 응용되고 있다.
본 행사의 유치를 위해 대구시와 (사)한국교류분석협회(KTAA)/한국TA학회(회장 정덕규), 대구컨벤션뷰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올해 3월부터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다.
대구가 개최도시로 선정된 성공요인으로 대구에는 교류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전문 인력이 풍부하고, 경주 양동마을, 안동 하회마을 등 대구 인근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비롯해 볼거리가 풍부하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은 것이 보인다.
「국제교류분석협회 국제회의」는 매년 대륙을 돌며 개최하고 있으며, 1977년 1회 대회 이후 44년 만에 처음 우리나라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1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에서는 ‘평화, 사랑, 행복 그리고 교류분석’이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한(恨)과 남북분단의 아픔과 더불어 최근 남북평화 공조에 대한 교류분석을 통한 평화, 사랑, 행복을 논의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