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에듀힐링글로벌 페스티벌 성료

  • 입력 2018.11.23 16:05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한밭체육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4,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에듀힐링 글로벌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페스티벌은 ‘상담으로 풀고 코칭으로 꿈꾸자’라는 주제로 에듀힐링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대학, 지자체, 상담·코칭 유관기관 등 53기관이 참여해 60개 부스 및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상담과 코칭을 경험할 수 있는 상담존과 코칭존, 지자체·대학의 마음 건강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나누는 동행존 및 다양한 즐길거리·먹거리로 즐거움을 주는 힐링존으로 구성했다. 또한 특강, 포럼, 세미나, 공연 등 특별프로그램이 오전, 오후 하루에 두 번씩 열렸다.
잔치마당에서는 ‘행복한 학생, 행복한 선생님’이라는 주제로 학생과 교원의 축하 공연과 ‘에듀힐링 동화, 행복한 세상’ 상영, 에듀힐링 뮤직비디오 상영 및 합창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대전 자매도시인 중국 심양에서 온 왕소명 작가의 ‘행복한 학교, 행복한 가족’ 샌드 아트 공연이 펼쳐졌다.
잔치마당의 하이라이트는 커팅식 대신 다함께 날린 ‘무지개색 풍선 띄우기’였으며, 모두 자신의 행복한 미래를 담은 풍선을 날리며 페스티벌의 주인공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