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총력대응 태세 돌입

  • 입력 2018.11.22 14:29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시는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총력대응 태세에 돌입했다.
먼저, 강설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신속한 제설작업이 가능하도록 사전준비를 완료했다.
제설인력 12,059명, 제설제 2,112톤, 제설장비 838대를 확보하고, 상시 신속한 제설 작업이 이뤄지도록 전진기지(31개소)를 설치해 제설차량 이동시간을 단축했으며, 지하차도 등 제설 취약지점(43개소)은 강설 시 현장관리 및 상황전파 등을 수행할 담당자를 지정·관리하고 있다.
또한,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및 간담회를 개최해 보다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대설특보(주의보·경보)발령에 대비한 교통대책으로 지하철 및 시내버스는 증편 운행하고 특히, 산간지역 노선버스에 대해서는 강설에 대비해 스노우타이어를 장착하는 등 원활한 운행을 위해 대비하고 있으며, 시민안전 확보 및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제설대응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대설에 따른 출근 및 등교시간 조정권고에 관한 조례』(’18.10.30.공포)에 따른 ‘강설 시 출근 및 등교시간을 변경’ 사항을 기업 및 기관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내집앞 눈치우기 운동’의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 참여를 유도하고, 캠페인을 실시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눈 치우는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하며, 한파시기 동안 24시간 상황 및 지원체계를 유지해 한파에 취약한 계층 보호 및 한파 피해 감시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내집앞 눈치우기 운동 및 출근시간 조정 권고 조례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고, 어느 해 보다 시민불편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빈틈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