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이젠 면접 준비도 학교에서!

4개교 연합운영으로 제시문 기반, MMI대비 면접으로 사교육비 절감에 앞장

  • 입력 2018.11.21 13:25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시 경북고(교장 이재철), 능인고(교장 김원술), 대구여고(교장 이종운), 시지고(교장 제갈태균) 진학지도 전문교사들은 지난 11월 17일(토) 오후 1시 경북고등학교 진로전용실 및 3학년 교실에서 경북고, 능인고, 대구여고, 시지고 총 7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전문가들과 모여 의과대학 면접(MMI), 제시문 및 학생부 기반의 모의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면접은 서울대 지역균형, 고려대를 비롯한 수도권대학, 의학계열 지원 학생들이 모의 면접을 실시했다.
모든 면접은 지원자 1명을 대상으로 2명의 면접위원이 면접을 실시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모의 면접관 39명은 사전 연수회를 통해 개발된 제시문 자료와 대상학생들의 학생부를 미리 분석해 실전에 가까운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4개교 진학지도 전문 교사들의 노력은 학생들이 실전 면접에 대비한 기본 태도와 소양을 기르고 면접에 대해 가지는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해 자신감을 강화시키는 데 초점을 두었다. 뿐만 아니라 수능 이후 면접 준비를 학교에서 함으로써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나아가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경북고 김동기 진로진학부장 교사는 “지난 해 능인고와 진행한 모의면접 프로그램의 효과가 학생들로부터 검증돼, 올해 4개교로 범위를 확장하게 됐다. 의과대학 상황면접과 제시문 기반면접은 학생들을 현장지도 해 온 전공교과 선생님들이 더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