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청원 의원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반대 범대위 결의대회 참석

국방위 법안소위에서 지방자치 위협하는 악법 반드시 막아낼 것

  • 입력 2018.11.20 15:29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서청원 의원(8선 경기 화성시 갑)은 지난 19일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을 반대하는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윤영배 이하 범대위)가 국회 앞에서 주최한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 반대 대규모 결의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서 의원은 군 공항 이전 문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고 서두를 꺼낸 후 지금까지는 군 공항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이전하려는 지역의 자치단체장 즉 화성시장이 절대적인 권한을 가지고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지난 10월 29일 군공항 이전 특별법 개정안이 발의 됐다며 지방자치의 기본을 무시한 특별법 개정안은 화성시장을 허수아비로 만들며 화성시 의회와 화성시민을 무시하고 마치 군사정권 시절처럼 일방적으로 480여일 만에 군공항을 이전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악법 중에 악법이라고 질타했다.
서 의원은 수원 군 공항 화성이전을 막기 위해 국방위원회로 왔고 상임위와 국정감사에서 수원 군공항이전 백지화를 촉구해 왔다며 국방위원회 법안심사소위 위원으로서 지방자치를 위협하고 군사정권에서나 있을 법한 특별법 개정안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앞서 서 의원은 앞선 8월 24일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와 10월 10일 열린 국방부 국정감사 10월 19일 공군본부 국정감사에서도 수원 군공항 화성지역 이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수원 군공항 화성 이전 백지화를 촉구한 바 있다.
범대위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결의대회에는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 및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악 저지를 위해서 화성시장 화성시 소속 경기도의원 화성시의원 및 화성시민 3천여 명이 참석했다.
범대위는 지난 11월 15일에도 안규백 국방위원장과 국회 국방위원들을 만나 화성시민과 범대위의 반대의견을 제출하고 특별법 개정안 반대 및 군공항 이전 백지화를 호소한 바 있는 범대위는 군공항 이전 반대 및 특별법 개정안 반대 13만명 서명부를 국방위원회에 제출한다는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