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제1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 개최

  • 입력 2018.11.20 14:30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어린이참여위원과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1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임기 : 2016.11.19. ~ 2018.11.18.)의 활동사항을 정리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체계적인 어린이참여위원회 운영방향을 수립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1부 : 활동영상 시청, 분과별 어린이참여위원회 활동 평가와 공유 ·2부 : 제1기 활동사항 보고, 모범 참여위원 표창장 수여, 건의사항 수렴 등 소통의 시간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여위원들은 지난 2년간 활동 중 좋았던 사항으로 서울무장애놀이터 견학, 아동권리 공익광고 촬영, 인권북 제작, 강화도 1박2일 정책캠프 등의 체험활동과, 구청장과의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아동정책을 직접 제안한 것을 꼽았다.
또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활동이 더 많았으면 하는 것과 자신들의 제안이 검토되는 사항과 널리 퍼지는 과정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김가온 서구 어린이참여위원장은 “서구 아동의 대표로서 많은 것을 배웠다”며 “오늘로 활동이 끝나지만 아이들이 행복하고 모두가 살기 좋은 서구를 위해 아동의 권리가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그동안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동권리 증진에 힘써줘서 고맙고 대견하다”며 “제1기로 참여했던 여러분들이 서구 어린이들의 역사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자신들의 권리를 배우고 생각을 표현하고 의견을 모아가는 일련의 경험이 미래에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지속해서 서구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을 많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아동친화도시의 주체로서 아동의 지역사회 주도적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아동 자치기구로서 ‘서구 어린이참여위원’를 구성했다.
내년에는 참여위원 구성인원을 확대하는 등 좀 더 많은 아동이 아동인권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