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 빛가람동, 치매예방‘제2회 은빛공예교실’수료

작년 이어 올해 경로당 10개소, 어르신 145명 대상 … 총 16주 진행

  • 입력 2018.11.16 14:55
  • 기자명 강동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오 기자 / 나주시 빛가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은, 장영배)는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한 여가체험 프로그램인 ‘제2회 빛가람 팡!팡! 은빛공예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어르신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수료식은 재능기부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장 수여, 위원장(내빈) 인사말, 그간 활동 기록을 담은 PPT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공예 재능기부를 실천한 나경아 씨(협의체 위원)와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을 준 김광현 원장(한가람내과)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7월 5일부터 4달여 간 진행된 은빛공예교실은 빛가람동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총 16주(30회)에 걸쳐 진행됐다.
비즈공예, 천아트, 점핑클레이 만들기 등 어르신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손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뇌 건강 증진은 물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여가활동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성은 빛가람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은빛공예교실을 통해 얻은 건강과 행복한 마음으로 앞으로도 풍요롭고 평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