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창, 산불감시원 및 전문진화대 발대식 개최

  • 입력 2018.11.16 14:02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거창군은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인모 군수, 읍면장, 산불감시원과 전문진화대원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푸른 거창을 만들기 위한  ‘2018년 가을철 및 2019년 봄철 읍·면 산불감시원 및 전문진화대’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 올해부터 내년까지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과 진화활동에 노력한다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구인모 군수는 서류심사와 체력테스트 등 치열한 경쟁을 뚫고 산불감시원에 선발되신 만큼 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근래에 산양삼을 비롯한 산림소득이 늘고, 산림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귀중한 산림자원이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철저한 예방활동과 효과적인 초동진화로 산불 없는 거창군을 만드는 데 열정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발대식 후에는 감시원의 임무, 산불진화 안전수칙, 진화요령, 산불안전사고 방지 및 응급처치요령에 대해 교육했다.
한편, 거창군은 이달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후 내년 5월 말까지 산불 없는 거창군을 만들기 위해 산불취약지역 집중 순찰,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전제거, 입산통제구역 통제, 등산로 폐쇄 등 산불예방 및 계도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