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李 총리, 메르스 대응 관계자 격려 오찬

"안전한 대한민국 위해 방역체계 보완 및 감염병 예방에 힘써 줄 것"

  • 입력 2018.10.26 15:39
  • 기자명 백수현·이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이건영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메르스 대응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을 세종 총리공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가졌다.
이번 오찬은 3년 만에 다시 발생한 메르스 상황을 조기 종료 시키는데 노고가 많았던 중앙과 지방의 실무 관계자 등을 격려하고, 감염병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의 애로와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8일 발생했던 메르스는 보건당국과 관계부처·지자체간 협력을 통한 철저한 초동 방역과 면밀한 접촉자 관리로 추가 감염자 없이 10월 16일 공식 종료됐다.
이날 오찬에는 방역 현장의 실무자들이 다수 참석해, 이번 메르스 대응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과 생생한 경험을 함께 나눴다.    
특히 정부 대응에 도움을 준 민간전문가들도 참석해 감염병 대응능력을 한층 높여 나가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이 총리는 참석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밤낮없이 방역의 최전선에서 애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3년 전과 비교해 볼 때 초동조치가 잘 이뤄진 것은 시민의식의 성숙과 보건당국, 의료계, 지방자치단체가 합심해 잘 대처해 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방역체계 보완과 감염병 예방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