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시민 공청회 열어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관련 다양한 의견 수렴

  • 입력 2018.10.22 15:00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9일 중앙도서관 대강당에서‘제4기(2019~2022) 의왕시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종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공청회는 권오균 장안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의왕시 지역사회욕구조사 발표와 김홍준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책임연구원의 중점추진사업 및 세부추진 방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참여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시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복지의왕’을 비전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생애별 소득기반 확대, 생애별 교육플랫폼 구축, 주거·안전·편의서비스 강화, 민·관 공유체계 확대의 5개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세부사업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강수영 사회복지과장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대표협의체 최종심의 후 10월말에 경기도로 제출할 예정”이라며“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더 좋은 복지 의왕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을 파악해 지역 특성에 맞게 복지·주거·교육·일자리 등 사회보장사업을 계획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