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27일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 개최

  • 입력 2018.10.22 11:23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0월 27(토)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응암오거리 상점가에서 전통주와 문화의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전통주 제조·판매회사와 연계해 전통주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전국의 전통주, 전통주 칵테일 등 30여종의 전통주를 전시하며 시음을 통해 다양한 전통주를 맛볼 수 있다. 전통주와 더불어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상점가 상인들과 행사 참여업체들의 맛있는 안주들도 같이 즐길 수 있다.
금년 서울시 특화상권 활성화 지구로 선정된 “응암 전통주 문화거리” 조성의 첫걸음으로, 전통주에 대한 정보제공과 체험으로 신규고객을 유입하고 상점가를 홍보해 응암오거리 상점가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은평구와 응암오거리 상점가 상인회가 협력해 응암오거리 상점가에서 열리는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는 상인·고객·주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가수 전유나 등이 출연하는 가을밤 낭만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며, 가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부스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응암오거리 상점가는 은평구 응암로11길과 13길을 중심으로 음식점 등 176개의 점포로 형성돼 있으며, 최근 점포 경영능력 향상을 목표로 상인의식 혁신 맞춤형 교육과 올 8월부터 10월까지는 골목상권 재생을 위한 상권혁신대학이 운영되는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은평구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골목상권을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응암 전통주 문화축제’를 통해 더욱 더 활기차고 발전하는 응암오거리 상점가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