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

  • 입력 2018.10.19 14:49
  • 기자명 표홍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홍기 기자 /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평택대학교 주최하고 평택시가 후원하는 ‘제3회 평택시 지속가능발전대학’ 개강식이 지난 16일(화) 저녁7시 평택대학교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올해로 3기 수강생을 맞이하는 ‘평택시지속가능발저대학’은 2016년 전국 시군중 최초로 개설돼 용인, 안동, 거제, 광주, 김포등 전국으로 확산되는 단초가 됐으며, 현재까지 12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이 날은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오수길(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첫 강의도 함께  했으며, 늦은 시간까지도 질의 응답이 이어질 정도로 수강생의 열의가 돋보였다.
강의는 유엔(UN)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주제로 모두 10강에 걸쳐 진행 되며, 2개월 동안 진행된다.
이 날 개강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시의회 의장, 문필주 평택대학교 총장등이 참석했으며, 협의회에서는 손의영 회장을 비롯, 김덕일·손동진 부회장이 참석해 축하를 해주었다. 특히 지속가능발전대학 1기 안종서 회장, 2기 정인순 회장의 후배들을 맞이하는 모습과 진심어린 축사가 돋보였다.
손의영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수강생 여러분들이 전국 최초로 시행된 지속가능발전대학 수강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 여러분을 통해 평택에 지속가능발전 가치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정책 결정 과정과 지역공동체 지표 계발등 민관학기업이 함께 동참해야 지속성이 이어지고 타지역으로의 확산이 가능하다”며 “졸업생들의 SDGs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평택을 건설하는데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속가능발전대학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면 안내받을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