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남부학생 디자인교육 프로젝트』우수작품 전시회 개최

  • 입력 2018.10.19 14:43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기)과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에서는 오는 10월 13일(토)부터 19일(금)까지 웃는얼굴아트센터 1층 전시실에서 『남부학생 디자인교육 프로젝트』우수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14회를 맞이한『남부학생 디자인교육 프로젝트』는 디자인을 통한 관내 초·중학생의 창의성 함양 및 생활 속의 디자인 마인드 확산을 위해 남부교육지원청과 달서구청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지역 역점 사업으로 지난 7월 유니버설 디자인(아이, 어른, 임산부, 노인, 장애인, 비장애인 등의 사람이 제품, 시설, 서비스를 이용 할 때 제약을 받지 않도록 설계)을 주제로 한 ‘2018. 남부학생 디자인 체험 캠프와 디자인 경연대회’의 우수 작품들을 전시한다.
전시되는 작품으로는 ▲ 정지윤(파호초 5) ‘미아 방지용 팔찌’ ▲ 최정연(월암초 6) ‘다문화 축제 포스터’ ▲ 박강빈(효성중 1) ‘지역탐방 스탬프 용지’ ▲ 김나은(이곡중 2) ‘모두를 위한 의자' 등 대상 수상작 4점, 금상작 12점, 은상작 20점, 동상작 26점 등 총 62점으로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일주일간 공개 전시할 예정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김우기 교육장은 “매년 우수 디자인을 선별해 실물로 제작해 달서구에서 홍보물로 활용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비닐 포장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에코백을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