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소방서, 실전 방불케 한 2018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입력 2018.10.18 15:5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소방서(서장.강효주)는 대형재난 사고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18일 향남읍 상신리에 소재한 대웅제약에서 대형화재 및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시나리오 없이 진행돼 기존의 정형화된 훈련을 탈피한 각본 없는 훈련으로 진행돼 실제상황을 방불케 했다.
또한 이날 훈련은 각 유관기관은 근무지에서 실제와 같이 출동했으며 연락관의 역할과 임무를 중점적으로 훈련해 각 유관기관과 통합적인 재난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실제로 이날 긴급구조종합훈련은 불시에 부여되는 메시지에 따라 모든 대응 활동을 실제 재난상황으로 간주하고 신고접수 자위소방대 대피유도·초기진압·응급처치 인명구조활동긴급구조통제단 가동과 복구·수습단계까지 재난상황에 대비해 대응단계별 조치사항을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는 화성소방서를 비롯해 화성시 화성서부경찰서 화성시보건소 등 13개 기관·단체와 인원 120명 장비 26대가 참여했다.
화성시에서는 통합지원본부를 운영해 화재현장에 대한 수습 복구 활동을 화성서부경찰서에서는 순찰차 기동타격대를 동원해 화재현장 통제 및 인명대피유도 활동을 화성시 보건소에서는 응급의료소를 운영하는 등 각 유관기관과 단체는 차질 없이 임무와 역할을 수행해 훈련이 한층 더 빛을 발했다.
한편 강효주 화성소방서장은 이번 긴급구조종합훈련은 정형화된 훈련에서 탈피해 실제적 훈련으로 진행됐다며 재난 현장에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가 기대된다고 안전한 화성시 안전한 화성시민을 실현하기 위해 화성소방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