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 부모 & 영·유아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진행

  • 입력 2018.10.16 14:33
  • 기자명 박웅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웅호 기자 /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이천온천공원에서 열린 제11회 이천시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에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영·유아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관계증진 놀이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박창홍 영·유아 체험활동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영·유아기 자녀와 부모가 교감해 친밀감을 높이는 놀이를 함께함으로써, 아이들에게는 협동심을 높이고 우뇌발달에 좋은 긍정의 언어를 사용하게 하는 동시에 부모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육아방법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놀이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비치볼에 자녀의 장래희망을 그려보고 그 꿈을 서로 응원하는 ‘이뤄진 꿈’, 부모와 자녀가 서로 협동해 종이컵을 쌓으며 소근육의 발달과 의사전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칭찬탑 쌓기’ 와 같은 놀이를 함께 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프로그램이 운영된 사흘간 약 130여 가족이 참여하는 등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날로 심각해져가는 저출산 사회현상을 극복하고 행복한 가족문화 분위기를 지역사회에 널리 파급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축제와 관련 단체 프로그램과 연계한 인구정책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