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 직원 월례조회 파격 변신

새로운‘공감마당’으로 소통의 자리 만들어

  • 입력 2018.10.16 14:32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2일 오후 5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첫 번째 ‘공감마당’ 행사를 가졌다.
기존 매월 1회 시장 훈시와 지시 등 일방통행식의 월례조회를 폐지하고, 민선 7기 100일에 즈음해 새롭게 시작한 ‘공감마당’은 시장이 직접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로 만들어진다.
시장 훈시와 공무원윤리헌장 낭독을 없애고 매달 다양한 문화공연과 자유로운 소통 프로그램을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구성하며, 개최시간도 근무시간 전 이른 아침에서 금요일 오후 5시로 옮겨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9월에 열렸던 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 참가선수단 격려의 자리로 마련됐고, 김포시 드림스타트 우쿨렐레교실 어린이 공연과 선수단 대표들의 자유발언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시상식도 한꺼번에 올라가 시상했던 예전과 달리 수상자 한 분 한분씩 축하자와 함께 올라가 수상하고 시장님과 기념촬영을 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수상자들에게 특별히 존중받고 축하받는 자리가 됐다.
정하영 시장은 “서로 마음을 열고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활기찬 근무환경을 다 같이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김포시는 앞으로 개최장소를 외청, 사업소, 읍면동으로 확대해 ‘찾아가는 공감마당’을 추진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