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의회, ‘계양산 골프장 전면 취소’ 대환영

계양산 주민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공청회 등 시민의견 수렴 절차 돌입

  • 입력 2018.10.15 15:4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의회는 인천시와 롯데가 계양산 골프장 건설 사업을 놓고 수년간 법정 공방을 벌였으나, 지난 10월 12일 대법원이 인천시의 손을 들어 준 최종 결정에 환영 의사와 함께 계양산이 시민에게 다시 돌아갈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의회는 “롯데와의 법정 공방 동안 계양산 자연생태계 보호를 위해 조례를 제정하는 등 인천시와 적극적인 행정을 통한 노력의 결과로 의미가 있다”며, “특히, 계양산을 주민 생태공원으로 지켜낼 수 있었던 것은 시민단체 및 지역 주민 등 인천 시민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용범 의장은 “이번 계양산 관련 도시관리계획(체육시설) 폐지 결정 취소청구 상고심 기각은 인천 시민의 힘으로 이루어 낸 것으로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계양산을 휴양림, 수목원 등 주민 생태공원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인천시와 협력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 의회가 시민과 소통하는, 새롭게 변화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 정책에 주민들 의견이 적극 반영돼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에서는 계양산 주민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공청회 등 시민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개발제한구역 관리계획 반영 후 공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