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2019 중학교 진학업무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

  • 입력 2018.10.15 13:36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2018년 지난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6학년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업무 시행계획 및 NEIS 중입 배정프로그램 사용자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교감 및 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중학교 배정원칙과 배정방법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통해 원거리 배정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진학업무 담당자 교육을 통해서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이고, 6학년 졸업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조기에 해소해 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더불어 담당자들 간 업무에 관한 소통이 이뤄진 자리가 됐다.
연수 내용은 2차 사전 지망조사 결과 실태 분석, 2018학년도 중학교 배정 결과, 2019학년도 중학교 진학업무 시행계획 및 NEIS 중입 배정 프로그램 사용자 교육 등으로 실제 원서 작성 시 보다 원활한 진학지도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길라잡이 성격의 연수였다.
신용진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모든 학생들이 희망하는 중학교에 배정 될 수는 없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원서작성 요령 등을 안내해 가급적 많은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되는 교육수요자 중심의 행정이 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