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 장애인 보치아 대표,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쾌거’

장성육 선수, 개인전 ‘은메달’… 정성준 선수는 단체전 ‘은메달’

  • 입력 2018.10.15 12:19
  • 기자명 김종현·김길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현·김길암 기자 / 안산시(시장 윤화섭)와 대한민국 보치아(뇌성마비 중증 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이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를 대표하는 장성육·정성준 선수(안산시장애인체육회 소속)가 지난 6일부터 열린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다.
첫 번째 승전보는 정성준 선수가 울렸다. 10일 개인전에 출전한 정성준 선수는 결승에 진출,  태국 선수와의 끈질긴 싸움 끝에 아쉽게 패해 은메달을 획득했고, 이어 12일에는 장성육 선수가 단체전에 출전해 결승에서 세계 최강 중국을 상대로 선전했지만 아쉽게도 은메달을 획득했다.
뇌성마비 장애인들의 경기인 보치아는 명실상부 아시아권이 세계 강국으로 인정받고 있어, 이번 아시안게임은 올림픽에 버금가는 대회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에 처음으로 출전한 장성육, 정성준 두 선수가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차례대로 격파하고 메달을 획득해 더욱 값진 결과라는 평가다.
장성육·정성준 두 선수는 “우리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앞으로 끊임없이 노력해 다가오는 도쿄올림픽에서는 반드시 금메달을 따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달 소식을 접한 윤화섭 시장은 “비장애인 아시안게임에 이어 장애인 아시안게임까지 값진 승리의 메시지를 전해준 장성육·정성준 두 선수가 정말 자랑스럽고, 인생의 승리자로서 존경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마지막까지 마무리 잘 하고 무사히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