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이용객 편의 도모

의왕-한국철도공사 협약식 가져, 주민 교통편익 증진 기대

  • 입력 2018.10.12 14:29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역 이용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1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의왕시 부곡동에 위치한 의왕역은 의왕시민은 물론 인근의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등 철도특구 관광지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전철역으로 하루 평균 1만 7,000여명이 드나드는 교통의 요충지다.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은 의왕역 광장에서 2층 맞이방까지 2대, 전철 상·하행선에 각 2대씩 총 6대의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사업비 약 18억원을 의왕시와 한국철도공사가 5:5로 부담하며 금년 하반기 실시설계를 거쳐 내년 3월에 착공,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한 시민은“의왕역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면 나이드신 어르신이나 어린아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이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은 의왕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편익을 증진시켜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의왕역 인근 공영주차장에 의왕역 이용객의 자가용 환승과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2019년 준공을 목표로 237면의 주차빌딩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