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5회 의왕 평생학습축제 개최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평생학습, 118개 동아리·42개 평생학습기관 참가

  • 입력 2018.10.11 14:38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평생학습, 시민을 행복하게 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시청 대주차장에서‘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는 118개의 동아리와 42개 관내 평생학습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동아리공연과 작품전시 및 무료체험, 프리마켓 등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민요, 하모니카 연주, 합창, 기타연주, 라인댄스, 화관무 등 학습동아리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발표무대는 관람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눈길을 끈다. 3D맵핑, 드론 VR체험, LED무드등과 멜로디센서 카드 만들기, 철도박물관 퀴즈게임, 전통놀이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
또한, 독서동아리가 준비한 책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과 캔버스그리기, 그리고 다양한 무료 체험거리로 퀼트 조리개, 생활도예, 매듭브로치, 천연염색, 인바디(건강)체크,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현장에서는 평생학습 성과품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및 참여작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의왕인생대학과 인생도서관, 포토존, 가족영화 상영, 비보이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축제는 배움과 나눔을 함께 나누며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가을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오셔서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에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시민 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