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 입력 2018.10.10 11:27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김미경 구청장)에서는 광견병 예방을 위해 2018년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15일간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3개월 이상의 개·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는 은평구 주민이며 접종비용은 백신 및 시술비용 포함 5,000원이다. 한편, 올해부터는 개의 경우 동물등록이 된 개체에만 지원되니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소유주는 동물등록 후 예방접종 지원이 가능하다.
접종을 희망하는 3개월 이상의 개·고양이 소유주는 가까운 동물병원(은평구 관내 35개소) 어디든 희망하는 곳에 내방해 예방접종 받으면 된다. 주의 할 점은 각 동물병원에 배부된 예방약이 조기에 소진될 수 있으니 지원기간 초반에 예방접종을 받거나 문의 후 방문하길 바라며 혹 내방한 동물병원의 예방약이 소진된다면 다른 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은평구 내 동물병원 현황은 우리 구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으며 담당 부서로 유선 문의 또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광견병은 매년 강원도와 경기지역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이 병에 걸린 개와 고양이에게 물렸을 때 사람에게 전염돼 생명을 위협하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따라서 은평구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기르는 은평구 주민은 광견병 예방접종을 꼭 받기를 당부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