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 제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 체험활동 진행

  • 입력 2018.10.10 11:25
  • 기자명 류명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명상 기자 / 성남시 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12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은행동 지역기관들과 연계해 ‘제 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0월 주중체험활동 ‘『Green 환경』 - 제 2회 알콩달콩 벼룩시장’으로, 먹거리 판매 및 부스 운영을 비롯해 모듬북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성화 사업 중 하나인 『Green 환경』의 세 번째 활동으로 친환경 슬라임 만들기 및 나눔장터 부스 운영 체험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나눔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원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지역 주민과 나눔 문화를 확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부스 주제 선정을 비롯한 역할 분담 등의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다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729-9919~22)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