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어린이들이 행복한 마을만들기 추진

  • 입력 2018.10.05 14:48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인천 계양구 안전마을 환경마을 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 마을공동체(대표 방제식)는 지난 3일 작전동 코오롱아파트에서 아파트 주민 및 인근 주민들 200여명이 참여해 “엄마, 아빠, 친구와 함께하는 코오롱 아파트 어린이 축제”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인천시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시비 5,600천원 자부담 980천원 총사업비 6,580천원)으로 추진되는 ‘어린이들이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에게 유해 · 위험 환경조사, 어린이 체험학습, 건강하고 건전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추진했으며, 어린이 추억 만들기 행사로 본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축제내용은 그림 그리기대회, 풍물놀이, 놀이터 운동회, 고구마 캐기 체험, 음식물만들기 경연대회, 떡메치기, 농산물 바비큐, 놀이터 영화제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주민들은 “매년 주민들이 모여 놀이터에서 맘껏 놀며 영화도 보고 어르신들과 고구마도 캐며 이웃과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안전마을 환경마을 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 는 2017년도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어울림상”을 수상해 공동체의 좋은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