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

관내 급식학교 영양교사 500여명 대상, 우수식재료 사용과 식중독·산업재해 예방교육

  • 입력 2018.10.05 14:47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10월 4일 시교육청 정보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인천 관내 급식학교 영양(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초·중·고·특수·각종학교,공립유치원 영양(교)사 및 비조리교 급식업무담당자등이 참석했으며,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사용 및 식중독·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생 안전교육, 청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도성훈 교육감 공약사항인 『GMO·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급식등 학생건강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학교급식 우수식재료 공동구매와 관련, 경기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공동구매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윤혜정 팀장이 강사로 나서 학교급식 우수 식재료 공동구매관련 실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해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 제공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영양(교)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식재료가 학교급식에 사용돼 학생, 학부모가 안심하고 신뢰하는 인천 학교급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