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도시公, ‘도시재생 전문가과정 심화교육’ 개설

도시재생교육 수료 전문가 각종 공모사업 참여 및 활동가 참여기회 부여 등 지원

  • 입력 2018.09.28 15:4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도시재생 전문가과정 심화교육’을 개설해 10월 6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심화교육은 지난 7월 수료한 ‘도시재생 전문가과정 기본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출석현황 및 공모사업 참여여부 등을 고려해 선발했으며,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인천광역시 도시재생 인재 POOL로 관리될 예정이다.
센터는 도시재생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에 대해 각종 공모사업 참여 및 활동가 참여기회 부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활용방안을 구상 중에 있다.
교육기간은 10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7주 28시간이며 수강생 55명을 4개 팀으로 나눠 팀별 지도교수를 배정하고, 대상지별 현황분석, 사업계획 수립 등 실습중심의 참여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찬기 센터장은 “이번 심화교육은 주민들이 사업대상지를 직접 조사해 지역자원과 지역공동체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도시재생계획을 수립해 다른 지역과의 문제점, 계획 등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져본다는 점에서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금년도 도시재생대학에 대한 시민들의 열의에 부합하고자 내년도에는 기본·심화과정을 상·하반기 각 2회, 총 4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