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립교향악단, ‘I 사랑 태교음악회’

예비맘, 태아들을 위한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밤

  • 입력 2018.09.28 15:46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시 그리고 인구보건복지협회가 함께 꾸미는 “I 사랑 태교음악회”가 올해로 4회째를 맞아 10월 5일(금)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인천의 예비 엄마들을 만난다.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출산 장려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임산부와 그 가족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인천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 이경구의 해설과 함께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 1악장으로 문을 연다. 이어 태아에게 편안한 음색으로 다가갈 목관악기의 협연곡을 연주한다. 인천시립교향악단 수·차석으로 구성된 목관5중주 팀이 작곡가 린트파인트너의 신포니아 콘체르탄테 중 제2·3악장을 협연한다.
후반부에는 소프라노 손가슬, 테너 이명현 두 정상급 성악가들이 아름다운 오페라 아리아를 노래한다. 푸치니 오페라 <쟈니 스키키> 중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 와 아르디티 ‘입맞춤’, 레하르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그대는 나의 모든 것’ 등을 들려준다. 공연은 태교음악으로 사랑받는 모차르트의 작품 중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끝을 맺는다.
또한 특별순서로 인천 아이미즈 산부인과 전문의 최세경 원장이 ‘음악과 태교’라는 주제로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우리아이 태교를 어떻게 하나요·’라는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