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주,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결과 발표

최우수 43개소, 우수 117개소, 일반 관리 114개소

  • 입력 2018.09.27 14:56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울주군이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수준 향상과 군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울주군 관내 영업 중인 274개소 숙박·목욕·세탁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일반현황과 준수사항, 권장 사항에 대한 3개 영역 21 ~ 25개 항목으로 작성된 조사표를 바탕으로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감시원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이뤄졌다. 
업소별 득점 점수에 따라 녹색 등급(최우수), 황색 등급(우수), 백색 등급(일반관리대상)으로 위생관리등급을 결정하고 그 결과를 군청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공표했다.
평가결과 녹색 등급 43개소, 황색 등급 117개소, 백색 등급 114개소로 나타났다. 등급이 결정된 업소에는 위생관리등급표를 보내고 최우수업소로 결정된 업소에 인센티브(쓰레기종량제 봉투)를 지원하는 한편, 일반 관리 대상 업소에 대해서는 현지 지도 및 시설개선 등을 통해 향후 우수업소가 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공중위생서비스평가가 영업자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높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며, 소비자에게는 등급별 우수한 업소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