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지역주도형 혁신성장 본격 추진

혁신성장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열고 해결방안 모색

  • 입력 2018.09.20 14:47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와 인천연구원 공동주관으로 9월 20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 지역 혁신성장 방향설정을 위한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개인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관심 고조와 지역 일자리 부족의 어려움을 지역주도의 혁신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일자리 부족 문제 해결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이라는 주제로 열린 토론회는 혁신전문가, 기업인, 시민사회단체에서 지역주도 혁신성장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일반시민, 사회단체, 기업인, 공무원 등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천대학교 옥우석 교수는 ‘4차 산업협력과 일자리 위기의 도전속에서 혁신성장의 의미’로 발표하고,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윤호열 상무는 ‘산업계의 입장에서 본 혁신성장 정책의 의미와 산업현장의 요구’에 대해, 인천경제정의실천연합의 김송원 사무처장은 ‘시민사회의 입장에서 본 혁신성장 정책의 의미와 시민사회의 요구’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발표자와 참석자간에 발표내용과 인천지역형 혁신성장 추진과 실행방안 도출 등 어떻게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질의 답변하는 형식으로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에서 도출된 혁신성장 활성화 방안을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에서 마련 중인 지역주도 혁신성장 종합계획에 반영해 올해 11월중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찬훈 정책기획관은 “인천시에서는 혁신성장 추진동력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시 혁신협의회 구성 관련 조례를 제정중이다”며 “또 오는 10월중 혁신협의회를 구성해 혁신성장과 지역발전 계획에 대해 자문과 심의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