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딩동~ 쉴 틈 없는 경산 스마트시티 관제센터

여러 단체 및 기관에서 스마트시티 관제센터 방문­…관제시스템 · 운영방법 등 다양한 정보 전달

  • 입력 2018.09.17 16:06
  • 기자명 박주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현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 스마트시티 관제센터는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관제시스템 운영에 따라 다양한 방문 요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13일에는 하양 롯데아파트 운영위원회에서 관제센터를 견학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2018년 공동주택시설 지원사업과 관련해 아파트의 CCTV관제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도움을 얻기 위해 스마트시티 관제센터를 방문했으며, 관련 정보를 얻고 시설과 운영체계도 견학했다.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이기대 롯데아파트 회장 외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제센터의 현황 및 실적과 더불어 CCTV 설치 절차,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공사업법), CCTV 장비 도입 참조 사항(카메라 종류 · 저장배분장치 · 안내판) 등 다양한 정보 전달이 이뤄졌다.
또한 이날 오전에는 서울시 중랑구청 홍보전산과에서도 관제 솔루션 및 운영 사항 · CCTV 시스템 현황 등의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한편, 경산시는 최근 CCTV 108개소 258대를 추가 설치 완료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추후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 및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사업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관제를 통해 경산 안전 지킴이 역할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