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송옥주, 고향인 화성에 사무실 마련하고 개소식 가져

당 지도부 동료의원 및 지역주민 축하 속 본격적인 화성 행보 알려

  • 입력 2018.09.17 15:34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비례대표)이 15일(토) 오후 4시 전.현직 당지도부와 국회의원 각 협회와 기관 주요인사 지역주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인 화성시 향남읍 행정리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송옥주의원의 고향인 화성에 사무실을 개소한 것은 향후 지역구 출마를 겨냥한 것으로 향후 송의원의 행보가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설훈 남인순 현 최고위원이 자리했고 박영선 우원식 우상호 전 원내대표와 박범계 전 최고위원 등 전·현직 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해 송의원의 장도를 기원했다.
또한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와 박경미 원내대변인 그리고 신동근 이훈 권미혁 원내부대표 한정애 정책위수석부의장 기동민 정책위부의장 등 원내와 정책위 핵심 의원이 대거 참석해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김경협 경기도당위원장(영상축사)과 윤관석 인천시당위원장을 비롯해 각 협회와 기관 에서도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지역사무실 개소와 함께 송의원의 발전을 축하 했다.
아울러 국회 상임위 좌장으로 있는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과 전혜숙 여성가족위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깜짝 방문한 가운데 경기지역 국회의원으로 이석현(안양 동안갑) 백재현(광명갑) 김상희(부천소사) 이원욱(화성을) 이학영(군포을) 백혜련(수원을) 김한정(남양주을) 김영진(수원병) 국회의원이 참석했고 전현희(서울 강남 갑)의원과 유동수 의원(인천 계양 갑) 정춘숙 김성수(비례 국회의원)도 축하차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10년 전 제가 화성 보궐선거 당시 화성에 보낸(출마시킨) 장본인이라고 서두를 꺼낸 후 화성의 발전을 보살필 일꾼이 좋아야 한다며 송옥주 의원은 틀림없이 화성시민들 눈에 들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설훈 최고위원은 지역주민이 좋은 선수를 키워주셔야 한다며 그럴만한 조건과 자격을 갖추고 있는 송옥주와 화성을 함께 화성을 크게 발전시키는데 같이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남인순 최고위원은 송 의원이랑 (제가) 걸어가는 길이 비슷하다 제가 송파에서 똑순인데 송 의원이 화성의 똑순이더라며 화성 똑순이가 21대 총선에서 확실히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원식 전 원내대표도 축사에서 진짜 화성 사람이 화성에 왔다고 송 의원을 소개하면서 18대 총선에서 떨어질 걸 알면서도 고향을 위해 뛴 사람이 송옥주다 진짜 화성 사람이 화성에 일하러 왔으니 다음 총선에서 같이 힘 써달라고 강조했다.
박영선 전 원내대표는 개소식 너무 축하드린다 18대 총선 당시 모두가 출마를 꺼리던 화성에 용감하게 뛰어들어 도전한 사람이 화성 사람 송옥주라며 다가올 21대 총선에서 다 같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으며 우상호 전 원내대표는 송옥주 의원이 지역위원장 나가셨을 때 잘되길 바랬는데 잘 안됐다며 그래도 저는 끝까지 송옥주 지지한다고 힘을 실어줬다.
경기 광명갑 3선 의원인 백재현 의원은 당직자 출신 국회의원인 송옥주 의원이 고향 화성에서 좋은 출발할 수 있도록 뒤에서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으며 서영교 더민주 원내수석부대표는 송옥주를 확실히 뒷받침하기 위해 오늘 명을 받고 왔다며 송옥주 하면 OK 화성하면 OK 국회 원내에서도 확실하게 송옥주를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개소식 인사말을 통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오실 줄 몰랐다며 성묘로 차도 많이 막혔을 텐데 많은 동료 선후배 의원님과 지역주민 그리고 당원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한 뒤 고향 화성에 사무소를 마련한 만큼 더 열심히 일 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시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송 의원은 해결해야 할 지역 현안이 많고, 낙후된 곳이 화성이라며 지역민들과 소통을 통해 고향 화성발전을 고민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화성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데 역할을 다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화성시 장안면 출신인 송 의원은 10년 전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고향인 화성 갑에 출마했으며 현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맹활약 중인데 초선 의원답지 않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등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우먼파워의 힘을 의정활동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