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경제청 공무원들 독서 열기 ‘후끈’

자기계발 분위기 조성 위해 온라인 독서행정 서비스 운영

  • 입력 2018.09.13 15:49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직원들의 자기계발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운영중인 온라인 독서행정 및 도서요약 서비스가 크게 활성화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지난해 8월말과 비교한 올해 온라인 독서행정 및 도서요약 서비스의 이용실적이 각각 453건에서 552건, 4천289건에서 4천881건으로 21%와 13%가 늘어나 직원들의 자발적인 자기계발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독서행정 서비스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희망도서를 신청하고 한 달 동안 책을 읽은 후 책과 관련된 두 가지 질문에 대해 작성하면 독서지도와 함께 첨삭이 이뤄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도서요약 서비스는 도서 전체 내용을 A4용지 10매 내외로 요약한 것을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천경제청 직원이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제공되는 도서 요약본은 경제와 경영, 인문교양, 자녀교육 등 각 분야 5천100여종이며, 매월 30여종의 우수도서가 업데이트 돼 서비스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내년도에는 독서행정 서비스 교육인원을 확대 운영해 월 80명씩 연간 900여명의 직원들이 이용토록 해 공직사회에 건전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역량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독서를 장려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이들 서비스는 독서를 통해 각종 사업 등 추진 기획력을 향상시키고, 글쓰기를 통해 보고서 작성과 작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인간관계, 육아 등의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어 직원들의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