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고향사랑 실천과 거창한마당대축제 시너지 효과 제고

  • 입력 2018.09.11 14:57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군스포츠파크 다목적구장에서 2018년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거창한마당대축제 시너지 효과 제고와 전국 거창향우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 부산 등 전국 18개 지역 향우 회원 7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의식행사, 명랑운동회, 화합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구인모 군수, 강석진 국회의원, 이홍희 군의회 의장 등 지역 내빈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올해부터는 지역 조합장과 거창청년회의소, 거창군 실과소장이 함께 체육대회에 어울려 우의를 다짐으로써, 지역 내외에 거주하는 모든 거창인들이 하나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윤헌효 회장은 체육대회에서 “50만 거창 향우가 오늘과 같이 한마음으로 늘 가슴 한편에 고향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가지고 거창군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창원, 진주, 거제, 합천향우회에서 거창군 장학회장학금을 기탁했으며, 재구 개인택시 향우회에서 아림1004 기금을 기부해 향우들이 고향사랑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전국거창향우연합회는 2012년부터 각 지역 마다 결성된 거창향우회가 한 데 모여 연합회를 구성해 애향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관계 맺음과 다양한 행사 추진을 통해 거창군 발전과 향우 상호간 화합 도모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