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 입력 2018.09.10 14:52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국 기자 / (재)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오후 기흥구 동백호수공원에서 3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2018 재능나눔 자원봉사 박람회’를 열었다.
봉사의 기쁨을 맛보고 한지에 먹물 퍼지듯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차원에서 기획된 이날 박람회에선 각 전문분야의 재능이 있는 봉사자들이 다수 참여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용인동백봉사회가 네일아트, (사)누리전통문화보존회는 전통놀이 체험 봉사를 했다. 또 목공이나 천연염색, EM 주방 물비누, 정리수납, 심폐소생술, 가방공예, 목걸이 만들기 등 20가지 체험부스가 열려 시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으론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박람회를 축제 분위기로 이끌기도 했다. 반딧불이 공연단이 난타 공연을, 한울장애인 공동체는 줌마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박수 세례를 받았다. 이밖에 실버밴드나 오케스트라, 힐링체조, 청소년 댄스 등 12개 단체 234명의 재능기부로 신나는 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시 관계자는 “이같은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고 많은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대열에 동참해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용인시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