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 청년의 창업 성공 돕습니다

예비·초기 창업가 모집...전문교육, 지원금 최대 1,500만원 지원

  • 입력 2018.09.07 14:42
  • 기자명 방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현수 기자 / 목포시가 창업을 꿈꾸는 청년을 도운다.
시는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만18~39세) 예비 창업가 및 창업 1년 이내의 청년 초기 창업가 20명(팀)을 선발해 전문적인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가,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고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초기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 등의 효과적인 사업 안정화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고용창출, 매출증가는 물론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전문가 멘토링, 컨설팅 등 체계적 창업교육과 함께 창업초기 재정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1인(팀)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금을 보조한다.
시는 창업 및 보육지원 전문기관인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사업자 발굴에서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전반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전남창조경제센터 서부권상담실에 이메일(kjh4380@ccei.kr)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와 서식은 시 홈페이지(www.mokpo.go.kr)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jeonn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