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서구, 불법 주정차 강력 단속 VS 영세상인 생계권 위협 호소

상인, “가뜩이나 어려운데 단속카메라를 설치하면 정말 못 산다”

  • 입력 2018.09.05 15:49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가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 7대를 추가로 설치해 지난 3일부터 강력 단속에 들어갔지만 인근 영세 상인들의 반발이 거세지면서 구가 고민에 빠졌다.
서구는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서구 금곡동, 경서동, 신현동, 가정동  을 비롯한 17개 지역에 불법 주정차 강력 단속에 돌입했다.
서구는 질서 있는 선진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강력 단속에 나섰지만 일대 상인들이 영업 난을 호소하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상인들은 주차단속 취지에는 공감하면서도 영세 상권을 무시한 무차별적 행정이라며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주민 이모씨(가좌동)는 “무인카메라를 운영하면 영세업소들의 매출액 감소는 불 보듯 뻔하다”며 “결국에는 상권이 침체돼 영세 상인들은 가게 문을 닫아야 할 것”이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권 모씨(가정동)는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학교 인근 불법주정차 단속은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 한다”며 “그러나 아이들 등하교 시간대를 제외한 시간에는 단속을 하지 않도록 탄력적인 행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모씨(경서동)는 “실제로 이곳은 많은 차들이 오고가지 않아 교통 흐름에 아무런 지장을 주고 있지 않은 곳이다”며 “구가 영세 상인들을 위한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한 뒤 단속에 나서야 하는 것이 맞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상인들은 조만간 서구청을 항의 방문해 반대 서명서를 전달하고, 구청장과의 면담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상인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서구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신규 CCTV설치 장소는 불법주정차로 인해 민원이 다량 발생한 곳으로 정해 설치를 하게 됐다”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은 잘 알고 있지만 불법 주정차 단속 민원도 무시 할 수 없어 단속을 안 할 수가 없는 어려움이 따른다”고 토로 했다.  
이어 “이번 불법주정차 단속에 대해 지역 상인들로부터 민원이 계속 제기되고 있어 해결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우리 구는 상인들을 직접 만나 민원 위치도 보고 주민들의 의견도 들어보는 등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현명하게 대처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