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실시

  • 입력 2018.09.04 14:39
  • 기자명 이정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곤 기자 / 구례군(김순호 군수)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부터 7일까지)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군민의 건강개선과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만성질환 건강 상담 및 혈압·혈당 수치 측정, 관련 동영상 송출 및 홍보물 배부 등 각종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단일질환으로 암과 함께 국내 사망원인 1위로 위험한 질병이지만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적정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80%는 예방이 가능하므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구례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주요행사로 2018년「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전개키로 하고 9월 3일에는 구례 5일장에서「고혈압, 당뇨환자 신장질환 조기검진사업」참여 병·의원 및 국민건강공단 구례지사와 합동으로 시장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 4일에는 구례군보건의료원에서 직원 및 주민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12일에는 구례군 섬진아트홀에서 자살예방교육과 연계해 군청, 읍·면 직원 및 주민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구례군보건의료원에서는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건강상태 확인을 통해 군민의 생활습관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