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미추홀도서관, ‘대한민국 독서문화상’ 수상

‘2018 제28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막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 입력 2018.09.03 16:17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이 2018년 독서문화진흥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말에 경남 김해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막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월 3일 밝혔다.
독서문화진흥유공 표창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 독서문화 진흥 활동과 독서문화 환경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큰 개인이나 단체를 널리 발굴 포상하기 위해 전국의 독서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하는 상이다.
미추홀도서관은 인천지역 55개 공공도서관의 대표도서관으로써 독서진흥사업에 주력하고, 공공도서관의 독서환경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확장 운영하는 등 ‘책 읽는 도시, 인천’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2018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김해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문화축제로 지난 8. 31일부터 9. 2일까지 3일간 김해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독서진흥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한편 김희종 미추홀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책과 함께 ‘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 미추홀도서관’으로써 시민 요구에 맞는 도서관정책을 개발해 시민의 지식정보 능력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