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광희 경기도의원, 한국사회 빛낸 충효대상 수상

  • 입력 2018.09.03 15:58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도의회 조광희 제2교육위원장(더민주, 안양5)은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8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봉사부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평소 봉사, 선행, 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두드러진 활동을 통해 국가발전을 이끈 인물을 선정해 시상했다.
조광희 도의원은 제2교육위원회위원장으로서 평소에 자녀들을 위한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오래된 시설을 위한 예산을 확보해 깨끗한 교육환경개선에 앞장 서 왔으며, 청소년 힐링 콘서트를 열어줌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희망을 주는 희망 전도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2017년에는 세계3대 빈민 지역인 해외 바세코 사회봉사활동 펼쳤으며, 안양 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는 배식봉사와 도시락봉사를 통해 어르신복지관리 체계구축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잘 살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는 작은 철학을 가지고 있는 조광희의원은 수상 수감을 통해 “너무나 큰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경기도와 지역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