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입법조사처, 「한반도 평화질서 구축과 국회의 역할」세미나 공동 개최

  • 입력 2018.09.03 15:56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국회입법조사처(처장: 이내영)는 2018년 9월 4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한반도평화포럼(의원연구단체)과 공동으로 『한반도 평화질서 구축과 국회의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로버트 켈리(Robert E. Kelly) 부산대 교수, 이근 서울대 교수의 발표에 이어, 롤랜드 윌슨(Roland Wilson) 미 조지메이슨대 교수, 홍현익 세종연구소 외교전략연구실장, 최경환 의원(민주평화당) 등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는 ‘한반도 평화질서의 방향 및 전망과 한국의 대응과제’를 주제로, 한국의 한반도 평화체제 전략과 국내 논의를 평가하고, 북핵 문제 해결에 있어 한국 정부와 국회가 직면한 도전과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근 서울대 교수는 ‘남북관계 변화의 주요쟁점과 한국의 대응방향’을 주제로, 북한 비핵화 협상의 장점과 한계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 및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한반도 평화질서의 구축방향과 그 대응방향을 논의하고 국회의 역할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방안과 국회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 질 것으로 기대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