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군의회, 개혁과 혁신을 위한 배움으로 의정활동에 박차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연수 실시

  • 입력 2018.08.31 13:56
  • 기자명 이정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곤 기자 / 구례군의회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 연수를 실시했다.
갑작스런 폭우로 인한 관내 피해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새벽부터 현장 방문 및 점검을 실시한 뒤 예정보다 늦은 시간 연수장소로 출발했다. 다가오는 9월 4일부터 13일까지 예정된 제250회 정례회에서 다뤄질 추경심사와 주요업무청취 그리고 결산심사 및 승인에 대비해 진행된 이번 연수는 회의운영, 예산·결산심사 기법과 행정사무감사·조사 등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기법 습득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그동안 관행적으로 시행되던 현장 견학 등을 배제하고 오전 3시간, 오후 4시간에 걸친 총 14시간 강의로 쉴 틈 없이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국회 수석전문위원과 법제실장을 역임한 지방의회연구소장 김인철 박사와 기노진 교수를 초빙해 추진했다.
초선 의원이 3명인 제8대 구례군의회의 특성 상 회의 운영의 세부절차 등 전문지식이 부족 할 수밖에 없는 의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구례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 4년 동안 펼쳐 나갈 의정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김송식 의장은 “바쁘신 일정을 뒤로하고 의정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하고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학습하는 8대 구례군의회를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