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폭우 피해 복구 위해 총력 기울여

공무원 400여명·자원봉사자 80여명 등 총동원해 피해 현장 지원

  • 입력 2018.08.30 11:27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2018년 8월 28일(화)에 기습적으로 내린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8일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총 21세대 28명의 이재민이 발생(29일 13:30 기준)하고 약 400여 가구가 물에 잠기는 피해를 입었으며 특히, 응암3동에 피해가 집중돼 피해 주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구에서는 신속하고 효울적인 복구지원을 실시하고자 즉시 침수가구 현장복구 지원반을 편성해 필수 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구청 직원 약 400여명) 및 자원봉사자 약 80여명을 피해 지역 현장으로 투입해 침수주택 배수활동, 가재도구 및 물품 운반·정리, 피해지역 주변 청소 및 정비 등의 피해 세대의 복구를 지원했으며, 청소행정과 기동차량을 동원해 침수 가구에서 발생한 쓰레기 처리를 지원했다.
또한 당장 기거할 곳이 없는 이재민들을 위해 동주민센터 다목적실에 임시주거시설을 마련했으며 인근 교회 및 관내 숙박시설과도 협의를 진행 해 추가로 이재민들이 기거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 아울러, 이재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소 직원들을 파견해 건강상태 체크 및 심리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더해, 긴급구호세트, 식료품, 생수, 간이침대, 물티슈 등 필수 물품을 확보했으며, 희망브릿지와 연계한 세탁차량 서비스, 제습용 열풍기 40여대, LG전자 및 삼성전자와 연계한 가전제품 점검 서비스 지원 등 이재민들 및 피해주민들의 지원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29일 약 40㎜ 이상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돼 추가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구에서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