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교육청, 탐색하며 성장하는 해외문화탐방 실시

교육복지 사업학교 중·고등학생 33명, 중국에서 역사·문화 체험활동

  • 입력 2018.08.24 15:52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중·고등학생 33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애국심 고취를 위한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을 실시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은 교육소외계층 학생에게 폭넓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속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탐색을 통해 자긍심과 미래비전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은 ‘탐색하며 나를 성장시키는 중국여행’이라는 주제로 상해와 항주 일원을 탐방하게 된다. 주요일정은 대한민국 독립유적지 탐방을 비롯해 교육기관방문, 중국의 역사·문화 탐방, 경제·과학 발전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고등학생들에게도 참여기회를 확대해 중학생 27명, 고등학생 6명이 참여했으며, 문화, 역사, 경제·과학 분야 등 3개조 조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세부주제를 설정하고 주제별 집중탐색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차례 사전프로그램으로 1차 8월 6일(월)은 해외문화탐방의 오리엔테이션과 팀 구성, 주제별 미션설정 활동을 했으며, 2차 8월 21일(화)에는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주의사항 안내 등 해외문화탐방 시 필요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역사가 담긴 중국의 대표적인 경제·과학 도시에서의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애국심을 고취해 스스로 배우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