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교육청, 학교 식중독 예방 팔 걷어

모든 학교는 당분간 가열 조리된 음식 위주로 제공, 학생·교직원 등 쏜 씻기 교육

  • 입력 2018.08.21 15:5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여름방학이 끝나고 학교들이 개학하면서 인천시교육청이 학교 식중독 예방을 위해 팔 걷고 나섰다.
인천시교육청은 8월 20일(월)부터 인천시청, 경인식약청과 합동으로 학교급식시설과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한 점검을 시작했으며, 개학에 맞춰 급식 시작 전 학교별로 자체 점검을 통해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도했다.
지난 8일(수)에는 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와 협의회를 갖고 학교급식 위생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방학기간에 급식을 실시하는 학교에 대한 특별점검도 벌였다.
올해 전국적으로 학교급식으로 인한 식중독이 49건 발생한 가운데 인천 학교에서는 8월 현재 단 한건의 식중독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인천시교육청이 2018년을 식중독 없는 건강한 인천 학교급식으로 만들기 위해 민관협력 학교급식점검단을 구성해 점검을 강화하고 인천시와 협업해 식재료 납품업체에 대한 특별점검과 식재료 안전성을 확보하고 160개교에 1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급식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보인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8월에는 병원성대장균에 의한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므로 급식을 실시하는 모든 학교는 당분간 가열 조리된 음식 위주로 제공하고 학생과 교직원에게 쏜 씻기 등 식중독 예방 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개학 이후 학교 식중독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