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용인교육지원청 용인 학생의회 참여

  • 입력 2018.08.09 15:29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국 기자 /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8일 용인교육지원청 용인 학생의회 20명이 참여했다.
용인 학생의회는 용인교육지원청에서 관내 183개의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학생 중 29명을 선발해 4월 구성됐다. 5월부터 매월 1회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으며, 이번에는 의회 운영방식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자 방문하게 됐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둘러보고, 의회의 구성과 역할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며, 앞으로 하게 될 정책제안서의 작성과 정책토론회를 열기 위한 예행연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OX퀴즈를 풀며 지방자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접했다.
용인 학생의회의 의장 조민서(백현고 1학년) 학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의회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본회의장에서 의장의 역할을 하게 되니 의장이 됐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진행하게 될 회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3월부터 용인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의회 활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현재까지 34개의 학교 등에서 915명의 학생이 방문해 참여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