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빛따라 은평 걷기여행「밤…愛 걷자!」

  • 입력 2018.08.08 11:16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은평구 일대에서, 야경 속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으며 시원한 숲을 걷는 <달빛따라 은평 걷기여행>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낮에는 만날 수 없는 은평의 이색 밤풍경을 배경으로 구민의 걷기운동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2018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달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걷기를 한다.
6.5~7km 정도 되는 운영코스로 ·은평둘레길~불광천 ·안산자락길 ·백련산길 ·인왕산자락길 등 매 회 차 마다 다른 코스, 다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달빛따라 은평 걷기여행>의 백미는 아름다운 야경 속에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려주는 ‘도시해설가의 이야기’를 꼽을 수 있다.
서울시 50+서부캠퍼스 도시해설가 과정사업을 수료한 도시해설가는 반짝이는 야경 속에 숨겨진 빛과 색채, 한강의 다리, 어둠 속 숲길 등 그동안 익숙하게 만나왔지만, 몰랐던 은평의 밤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미경 구청장은 “열대야로 지친 구민들에게 무더위를 잠재울 방법으로 선선한 바람과 야경, 그리고 이야기가 어우러진 <달빛따라 은평 걷기여행>을 추천한다.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우 어린이 동반 가족도 참여 할 수 있으며 30명 선착순 참여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가 신청은 은평구보건소 체력측정실(351-8626)로 신청 하면 된다.
한편, 구는 걷기 동아리 결성, 바르게 걷기 교육, 은평 지역의 토속신앙 이야기를 들으며 걷기 등 은평구민들이 올바르고 재미있게 걸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