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운영

시정연설 및 2018 시정업무계획 보고 청취 등

  • 입력 2018.07.25 15:54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7월 23일(월)부터 3일간 제252회 임시회를 개최, 운영 했다. 
25일 남양주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회기 결정의 건 ▲집회시기 변경의 건 ▲시정연설의 건 ▲2018년도 시정업무 보고 청취의 건 등을 처리 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전용균)에서는 ▲남양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철영)에서는 ▲남양주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의 안건을 처리 했으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창희)에서는 ▲남양주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 등 총 8건을 처리 했다.
신민철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의회는 변화와 발전을 갈망하는 시민의 뜻을 품고 남양주의 새로운 도약을 설계해야 하는 소명을 가지고 지금 이곳에 섰다.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무엇이 진정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하며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할 것이다.”고 말 했다. 
신의장은 먼저, “시민 중심 의회를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고 다짐하는 한편 두번째,「능력 있는 의회」로 거듭 나기로 했으며 마지막으로, 「혁신 선도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와함께 “전국적으로 연일 계속되는 역대급 폭염과 열대야 현상에 온열질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 집행부에서는 저소득층,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한 시기인 만큼 철저한 안전 대비책을 강구하자.”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